로고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김경석 의원,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장 안전강화 촉구

-붕괴 위험 노후건축물 자유로울 수 없다.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1/06/23 [13:49]

[대전광역시] 서구의회 김경석 의원,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장 안전강화 촉구

-붕괴 위험 노후건축물 자유로울 수 없다.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입력 : 2021/06/23 [13:49]

 

▲김경석(용문·탄방·갈마1,2동) 의원


[JM저널=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대전 서구의회는 21일 제263회 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경석(용문·탄방·갈마1,2동)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주 붕괴 참사에 따른 서구 지역 내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장에 대한 안전강화"를 촉구했다고 밝혔다.

지난 9일 광주에서 건물 붕괴 사건으로 많은 인명피해가 발생하면서 노후 건축물과 재개발·재건축정비사업장에 대한 안전강화에 대한 경각심이 강하게 제기되고 있다.

김경석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사용승인 후 30년이 지난 노후건축물이 많은 대전 지역도 노후건축물로 인한 붕괴사고 위험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면서 노후건축물의 사전 안전진단·안전관리를 철저히 할 것과 재개발·재건축지역 노후건축물 철거 시 안전장치 설치, 철거 현장 인근 정류장이나 횡단보도 등의 의무적 이전, 공사 불법 다단계 여부, 안전관리 이행 여부 등에 대해 철저히 관리·감독 할 것을 촉구했다.

김의원은 “장마철을 앞두고 시공이나 철거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대책도 서둘러 마련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기자 꼬리표가 맘에 들어 다시 '코리아 저널리스트'로 복귀...,당분간 독자들에게 약속!
JM저널의 상황적 기회를 살려 펜에 힘 주겠다는 야심찬 날개짓을 지켜봐 달라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