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포토북 활용 우리 마을 그림책 만들기’ 교사 연수

문상수 기자 | 기사입력 2021/06/08 [16:16]

인천남부교육지원청, ‘포토북 활용 우리 마을 그림책 만들기’ 교사 연수

문상수 기자 | 입력 : 2021/06/08 [16:16]

 


[JM저널=문상수 기자] 인천남부교육지원청은 6월 8일 관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포토북 활용 우리 마을 그림책 만들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남부 교육혁신지구 ‘책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라인 연수로 진행되었으며 △포토북으로 누구나 쉽게 그림책 편찬하기 △포토북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우리 마을 점그림책 제작하기로 구성되어 학교 적용도가 높아 참여 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생들과 그림책을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은 늘 있었지만 어렵게만 느껴졌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포토북을 활용하여 마을에 대해 배운 내용들을 학생들과 간편하게 책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향후 수업에 적용해 볼 것”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남부교육지원청에서는 관내 교육혁신지구인 미추홀구와 중구 관내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책마을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BOOK’ 소리 울리는 남부 독서공동체 조성>을 2021학년도 역점사업으로 운영하며 책으로 소통하고 함께 성장하는 마을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박종하 교육지원국장은 “학생들이 마을에서 배운 것을 그림책으로 만들어보는 활동을 통해서 자신이 발을 딛고 살아가는 마을을 더 잘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교사들이 학교와 마을을 넘나드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시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꿈이 현실이 되는 디지털 세상의 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