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24시간 도서 무인 대여... 동문스마트도서관 개관

연중 무휴, 편리하고 안전한 도서 대출 및 반납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1/07/22 [11:28]

서산시, 24시간 도서 무인 대여... 동문스마트도서관 개관

연중 무휴, 편리하고 안전한 도서 대출 및 반납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입력 : 2021/07/22 [11:28]


[JM저널=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충남 서산시가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최첨단 무인 도서대여시스템을 운영한다.

시는 22일 동문근린공원에서 ‘동문스마트도서관’ 개관식을 열고 독서행정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연중 무휴 운영되는 스마트도서관은 일반도서 3백 권과 아동도서 2백 권 등 총 5백여 권에 달하는 신간 도서를 비대면으로 대출 및 반납할 수 있다.

시는 시비 총 1억 2천여만 원을 투자해 디지털 방식의 최첨단 무인시스템 ‘스마트도서관’ 인프라를 구축했다.

대출을 위해서는 시가 발행하는 ‘도서관회원증’이 필요하며, 서산시민이면 누구나 서산시립도서관, 대산도서관, 작은도서관 등에서 무료 발급가능하다.

무인시스템을 통해 회원증 1개당 총 5권의 도서를 14일간 대출할 수 있다.

연체 시 연체 일수만큼 대여가 불가하며, 1주일이 넘어갈 경우 반납 알림문자가 발송된다.

맹정호 서산시장은 “스마트도서관은 ‘비대면 시대’ 시민들의 지식 및 정보의 수요를 채울 것”이라며“시민과 책을 이어주는 편리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하반기에도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장소에 스마트도서관을 추가 설치하는 등 시민들의 독서문화 함양에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기자 꼬리표가 맘에 들어 다시 '코리아 저널리스트'로 복귀...,당분간 독자들에게 약속!
JM저널의 상황적 기회를 살려 펜에 힘 주겠다는 야심찬 날개짓을 지켜봐 달라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