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15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2021 중등 교육과정 현장교원 연수 실시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1/07/22 [11:07]

논산계룡교육지원청, 2015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을 위한 2021 중등 교육과정 현장교원 연수 실시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입력 : 2021/07/22 [11:07]


[JM저널=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7월 8일부터 7월 14일까지 5일동안 논산NS웨딩홀에서 논산 계룡 중등교사를 대상으로 중등 교육과정 현장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주최,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이 주관하는 연수로 교원의 교육과정 문해력을 향상하고 협업을 통한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을 이끌 수 있도록 교사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저경력 교사를 위한 교직 실무’와 같은 범교과 주제의 연수와 각 교과별 원격 및 혼합수업 등 교과 간 융합 교육과정 재구성을 위한 16개의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를 통해 교사들은 교과와 창의적 체험활동 간 범교과학습 교육과정재구성 사례 공유 및 실습과 토론을 통해 원격수업 운영 역량을 길렀다.

이진구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중등 교사들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이 향상되어 교사와 학생 모두가 주체가 되는 수업과 교실문화의 확산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논산계룡교육지원청은 배움의 즐거움을 더하고 협력하여 함께 배우는 교실, 다함께 행복을 나누는 교육의 장을 만드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기자 꼬리표가 맘에 들어 다시 '코리아 저널리스트'로 복귀...,당분간 독자들에게 약속!
JM저널의 상황적 기회를 살려 펜에 힘 주겠다는 야심찬 날개짓을 지켜봐 달라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