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의령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확대’

박정애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1:01]

의령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확대’

박정애 기자 | 입력 : 2021/07/22 [11:01]

의령군,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 ‘확대’


[JM저널=박정애 기자] 의령군이 코로나19 상황 속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위해 두 팔을 걷었다.

의령군은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 부담이 증가한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당초 경남 도비보조 사업으로 32개소 사업 대상자를 선정 후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환경개선사업을 요구하는 소상공인의 수요가 많아짐에 따라 군비를 확보하여 총 52개소의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사업을 확대 지원하게 되었다.

이번 소상공인 경영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함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와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숨통을 트이게 했다는 평가다.

군 관계자는 “군비 자체 사업으로 재정적 부담은 있지만, 소상공인의 재기가 우선”이라며 “특히 영세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많은 사회갈등 문제의 원인이 ‘소통의 부재’에 있었음을 인식할 때, 조금 늦더라도 서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함께 나아가는 사회공동의 선 추구는 ‘풀뿌리 저널리즘’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JM저널의 본 기자는 ‘열 사람의 한 걸음’의 소중함을 항상 가슴 속에 새겨 진정 언론다운 언론인이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