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거제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비 원가계산 용역 비대면 영상회의 개최

박정애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1:04]

거제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비 원가계산 용역 비대면 영상회의 개최

박정애 기자 | 입력 : 2021/07/22 [11:04]

거제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비 원가계산 용역 비대면 영상회의 개최


[JM저널=박정애 기자] 거제시는 지난 21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지 않는 위기 상황에 지역사회 확산을 막기 위한 대응으로 변광용 거제시장을 비롯해 15여 명의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2년 ~ 2023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 원가계산 용역 중간보고회를 비대면 영상회의(zoom 활용)로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사)경남경영경제연구원에 용역 의뢰해 우리 시에서 발생하는 일반쓰레기종량제, 재활용품, 음식물류 등에 대하여 성상별, 면·동 권역별 수집·운반 원가비용 산정작업 방안에 대해 활발히 논의했다.

영상회의에 참여한 태성기업(주) 김진성 대표는 “처음 진행한 영상회의에 모두 적극적인 참여로 원활히 잘 진행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거제시와 적극 소통하며 생활쓰레기 처리와 감량을 위해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코로나19라는 힘든 상황에서 비대면 영상회의에 적극 참여하여 주신 거제시의회 의원님을 비롯한 대행업체 대표님께 감사하다”라며, “이번 용역 중간보고회에서 논의된 사항과 보완할 부분을 조정하여 최종 보고서에 반영할 것이며, 효율적 생활환경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은 사회갈등 문제의 원인이 ‘소통의 부재’에 있었음을 인식할 때, 조금 늦더라도 서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함께 나아가는 사회공동의 선 추구는 ‘풀뿌리 저널리즘’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JM저널의 본 기자는 ‘열 사람의 한 걸음’의 소중함을 항상 가슴 속에 새겨 진정 언론다운 언론인이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