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남 고성군, 사회적경제기업 10% 페이백 이벤트

사회적경제를 사면 고성경제가 산다

박정애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0:26]

경남 고성군, 사회적경제기업 10% 페이백 이벤트

사회적경제를 사면 고성경제가 산다

박정애 기자 | 입력 : 2021/07/22 [10:26]


[JM저널=박정애 기자] 고성군은 군민들에게 생소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고성사랑상품권 10% 페이백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상반기 선정된「2021년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 공모사업」중 사회적경제 홍보 및 판로지원의 하나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페이백 행사는 7월 19일부터 시작하여 행사 참가 기업별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하며, 고성군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면 현장에서 구매금액의 10%를 고성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준다.

이벤트 대상 기업은 ㈜땡스클레이, ㈜한마음건축, (유)고성늘푸른사람들, ㈜오감힐링, 예쁜마을사회적협동조합, 고성희망의초석사회적협동조합, 고자미영농조합법인, 고성텃밭영농조합법인, 무지돌이 농촌체험휴양마을, 정동유업 등 총 10개 기업이며 구매금액에 따라 일일 5만 원 한도 내에서 천원 단위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이백 이벤트에 참가하는 한 기업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사회적경제기업을 알리고 자생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많은 군민들의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고성사랑상품권은 다시 지역 내에서 소비되어 사회적경제기업을 비롯한 지역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회적경제기업이란 불평등, 빈부격차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사회혁신, 공동체 모두의 행복,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경제활동을 하는 기업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사회적)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으로 이루어져 있다.
많은 사회갈등 문제의 원인이 ‘소통의 부재’에 있었음을 인식할 때, 조금 늦더라도 서로 소통하며 한 걸음씩 함께 나아가는 사회공동의 선 추구는 ‘풀뿌리 저널리즘’의 시작이기도 합니다.
JM저널의 본 기자는 ‘열 사람의 한 걸음’의 소중함을 항상 가슴 속에 새겨 진정 언론다운 언론인이 되겠습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