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주광역시 학교시설지원단, 청렴교육 및 소방합동훈련 실시

이나라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15:44]

광주광역시 학교시설지원단, 청렴교육 및 소방합동훈련 실시

이나라 기자 | 입력 : 2021/07/21 [15:44]


[JM저널=이나라 기자] 광주학교시설지원단이 지난 20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 및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21일 광주학교시설지원단에 따르면 청렴교육은 직장 내 청렴문화 확산·정착 및 시설분야 청렴 신뢰도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소방합동훈련은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대피·대처 요령 숙지를 위해 마련됐다.

청렴교육은 ▲부패 스캔들에 맞선 공익제보자 관련 동영상 시청 ▲직원들 간 청렴에 대한 의견 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청렴의지에 대한 자가 점검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일상생활 속 청렴을 실천하고 생활화할 것을 다짐했다.

청렴교육에 이어 신가119안전센터 교육 교관을 초청해 소방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소방합동훈련은 ▲소방 관련 동영상(광산소방서 제작) 시청 ▲옥내소화전 사용 방법 및 관리 요령 등으로 구성됐다. 신가119안전센터 교육 교관은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구급차 도착 전까지의 심폐소생술 교육도 실시했다. 직원들은 소방교육을 통해 화재 발생 시 화재신고요령 및 대처법 등을 숙지할 수 있었다.

광주학교시설지원단 전종길 단장은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한 학교시설공사 현장을 실현하겠다“며 ”교육시설 화재를 포함한 각종 재난에 따른 인명 피해와 교육재산 손실을 막기 위해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