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청북도교육청, 선배들의 진학 노하우를 전수 받아요.

제천 세명고, 여름방학 대학생 귀향 멘토링 운영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1/07/21 [16:09]

충청북도교육청, 선배들의 진학 노하우를 전수 받아요.

제천 세명고, 여름방학 대학생 귀향 멘토링 운영

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 입력 : 2021/07/21 [16:09]

세명고


[JM저널=원충만 수도권취재본부장] 충북 제천 세명고등학교가 세명고를 졸업한 대학생들이 모교의 후배들에게 진학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7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2021. 여름 방학 진로 진학 탐구 분임활동 대학생 귀향 멘토링’으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엄격히 준수해가면서 진행되었다.

19일에는 1학년, 20일에는 2학년, 21일에는 3학년 각각 희망 학생들 30명씩 총 90여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8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멘토들과 4~5명씩 각 교실에서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다.

소그룹으로 진행된 활동에서 선배들은 대학별수험정보, 매체활용 방법, 자소서 및 내신관리 방법, 진로 로드맵 작성, 나만의 건강관리법, 수능 주의사항 등을 전수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한 재학생들은 “선배들이 들려주는 노하우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진행한 김인혜 부장 교사는 “ 본교를 졸업한 선배들이 귀향멘토링 활동을 통하여 지역과 모교 사랑에 대한 자긍심이 고취되는 계기가 되었고, 재학생들은 자기주도학습방법과 진학관련 경험을 전수 받아 자기관리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기자 꼬리표가 맘에 들어 다시 '코리아 저널리스트'로 복귀...,당분간 독자들에게 약속!
JM저널의 상황적 기회를 살려 펜에 힘 주겠다는 야심찬 날개짓을 지켜봐 달라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