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환경공단, '1일 명예 이사장제 운영'

'1일 명예 이사장제' 도입으로 시민 참여경영 위한 통로 마련

김병철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입력 2021/07/15 [17:11]

대구환경공단, '1일 명예 이사장제 운영'

'1일 명예 이사장제' 도입으로 시민 참여경영 위한 통로 마련

김병철 대구취재본부장 | 입력 : 2021/07/15 [17:11]


[JM저널=김병철 대구취재본부장] 대구환경공단은 7월14일 영남대학교 환경공학과 이순화교수를 1일 명예 이사장으로 위촉하고 하수·소각처리장, 미세먼지 제거차량, 전기차 관제센터 등의 업무에 참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1일 명예 이사장제'는 대구시민을 대상으로 환경기초시설 운영에 대하여 시민과 소통 할 수 있는 채널을 구축하고, 명예 이사장의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단 경영에 반영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공개모집을 통하여 선임되었다.

이순화 명예 이사장은 대한상하수도학회 대구경북지회장, 경북 녹색환경 지원센터장을 역임하는 등 자타공인 환경분야 전문가로 영남대학교 환경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공단은 명예 이사장에 대하여 위촉장 수여식을 마친 후 공단 현황 보고와 하수·소각처리장, 전기차 관제센터 체험 및 미세먼지 제거차량 시연 후 공단경영에 대한 자문을 받았다.

공단을 돌아본 이순화 명예 이사장은 “공단이 환경기초시설 운영뿐만 아니라 지역의 미세먼지 저감사업과 전기차 충전 인프라 사업 추진 등 행복한 녹색도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 대구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공단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고 밝혔고, 대구환경공단 정상용 이사장은 “1일 명예 이사장에 환경분야 전문가이신 이순화교수님께서 지원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린다. 명예 이사장님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단경영에 즉각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1일 명예 이사장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시민소통을 통한 환경기초시설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